본문 바로가기

기타

무지개빛 데이즈 22화 자막

 

Subtitle By.라링

#1

Ohys릴 기준 자막

*오타, 오역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무지개빛 데이즈 22화.smi

 

어제 겨울사랑 님 자막으로 보려고 했는데 아직 업데이트 전이라

시험도 멀었고 할 것도 없고 해서 만들어 본다는 게 오늘에서야 완성했네요.

이미 겨울사랑 님 22화 자막 업데이트 됐는데

번역하는 건 별로 안 걸리는데 아무래도 자막 프로그램 업데이트도 하고 코덱 업데이트도 하다보니

시간이 많이 날아갔네요.(느린 기숙사 인터넷은 덤)

그래서 어제 업데이트만 해놓고 졸려서 자고 오늘 학교 갔다와서 마쳤네요.

 

처음 자막 만들어보면서 느꼈던 건, 역시 싱크 조절의 어려움이네요.

자막 블로거 분들은 어떻게 그렇게 빨리 싱크 조절이 가능한 건지...

 

오프닝 가사 번역 때문에 생전 처음 오리콘 차트 사이트도 들어가 보고 별 짓을 다했네요.

가사 복붙하려고 했더니 펌방지 해제해도 안되더라...

가사 옮겨 적느라 또 시간 날리고... 모르는 한자도 몇 개 나와서 자연스레 한자 공부했네요.

 

실컷 만들어놓고 파일도 안올리고 올렸었네요...